칫솔살균기 쓸만한가?(아원테크 ATS-3025)
안녕하세요. 온세상 리뷰입니다.
10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날씨는 갈수록 쌀쌀해지고 두터운 옷들을 준비해놓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추운 날씨에 대비하고 계시죠? 무엇보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돈과 명예, 권력 등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들이 많지만 살아보면 건강이 최고라고 생각이 문득문득 자주 들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더 그렇네요. 오늘도 건강과 관련된 제품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보통 화장실에서 보관하고 사용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칫솔과 관련된 제품입니다. 이미 많은 상용화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바로 칫솔 살균기입니다. 아원테크 제품이고 2019년 5월에 구입하여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구입계기
평소 칫솔은 그냥 화장실에 꽂아두거나 세면대에 얹어놓고 사용하곤 하였습니다. YOUTUBE의 한 영상에서 화장실에 세균이 득실거린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 영상은 저에게 큰 충격이였고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영상 시청 이후 화장실에 있는 시간이 불쾌해지고 매우 찝찝해졌습니다.(영상이 우리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남.)
물론 불쾌하고 세균이 느껴진다면 나가면 되지만 내 입안에 들어가는 칫솔을 두기엔 너무도 찝찝하였으며 무엇보다 아기 칫솔도 함께 화장실에 있는 것이 소름돋게 싫었습니다. 아기가 칫솔을 쓸때 쯤이면 본인이 스스로 하려는 성향이 강하다보니 칫솔질은 못하면서 물고 빨고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저희 아이만 그런가요?) 그런데 그 칫솔이 세균이 득실거리는 화장실에 그냥 방치된 칫솔이다? 대안을 찾아야했습니다. 그래서 칫솔살균기를 검색하였고 나름 검색한 것 중에 가격대가 있는 제품인 아원테크 칫솔살균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일단 강력한 기능과 유지관리의 용이함을 가장 중요시 생각하며 선택하였습니다.
가격
구입당시 125,900원이 56,900원으로 할인 판매된다는 것에 혹하기도 했고 원래 이렇게 비싼 프리미엄 제품이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칫솔살균기에서는 대기업이라고 할만한 그러니깐 들어본 기업이 한샘말곤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원테크 칫솔살균기 56,900원에 구입하였고 현재도 인터넷 최저가 56,900원입니다.
살펴보기
저는 칫솔살균기를 화장실에 두고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이번 리뷰를 위해 잠시 방으로 옮긴 것이니 참고바라며 살펴보겠습니다.
▼ 디자인은 솔직히 요즘 스타일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냥 반듯한 모양이며 특색있거나 인테리어적 요소가 될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사이즈는 가로 248mm, 세로 298mm이며 널직한 살균 공간을 자랑합니다. 우리가족의 칫솔이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 옆면은 그냥 깔끔하게 아무런 것이 없습니다. 제품 깊이는 100mm이며 무게는 1.5kg 이하입니다.
▼ 뒷면은 전원 꽂는 단자가 위치해 있고 선 정리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입 시 양면 테이프가 동봉되어 있어 뒷면에 부착하여 벽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전세에 살고 있고 자국을 남기기 싫고 화장실에 공간이 있어 세워놓고 사용 중입니다.
▼ 전원 케이블은 양쪽으로 선정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커버를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칫솔은 5개, 면도기 2개, 살균할 것을 둘 수 있도록 선반도 있습니다. 위쪽엔 원적외선 LED Lamp가, 칫솔모 부분은 열판 건조부분이 위치해 있습니다.
▼ 저는 손톱깍기를 선반에 두고 살균합니다. 손톱깍기도 살균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 내부 선반공간을 자세히 촬영해 보았습니다. 선반 공간도 넉넉합니다.
사용해보기
이제부터는 사용방법과 모습,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 아원테크 칫솔살균기 정면 오른쪽 상단에 전원 모양이 있습니다. 이 곳은 버튼 형식은 아니고 손을 대고 있으면 켜집니다.
▼ 꺼져있을 때의 모습은 붉은 LED가 켜지고 켜지면 푸른 LED가 켜집니다. 전원은 처음 작동을 시키면 LED Lamp 살균 3시간 작동 후 1시간 꺼짐이 반복됩니다. 하지만 내부 칫솔모 가열판은 상시 작동됩니다.
▼ 아원테크 칫솔살균기의 선택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바로 탈부착이 가능한 칫솔걸이 렉입니다. 쉽게 분리하여 세척이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칫솔 살균기를 구입한 이유도 위생때문이므로 위생에 철저할 수 있어 만족합니다.
▼ 작동 중인 모습입니다. 푸른 원적외선 불빛이 켜집니다. 취침등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그정도는 아닙니다.
▼ 내부를 들여다 보면 원적외선과 가열판이 작동 중으로 우리 가족 칫솔 살균과 건조를 시켜주고 있습니다.
총평
칫솔살균기를 구입하고 몇개월을 사용한 리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무렇게나 화장실에 방치되면 세균이 득실거리게 됩니다. 변기물을 내릴 때 날라다니거나 습한 욕실의 공기 중에 존재하는 세균들이 비위생적이고 이에 노출되어있는 칫솔에 들러붙어 구강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 어린 아이의 칫솔을 물고 빨고 다니는 행동을 보면 참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칫솔살균기는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특히 아원테크 칫솔 살균기는 저전력으로 저렴한 전기료가 발생되고 무소음으로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한 부분도 없습니다. 그리고 칫솔 살균기의 역할인 99.9% 살균효과 또한 갖고 있고 칫솔모 건조 열판도 있어 평소 칫솔 청결유지에 탁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탈부착이 가능한 칫솔걸이 렉은 더더욱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별도의 선반 공간에는 손톱깍기를 비롯해서 각종 악세사리 등 살균이 필요한 소품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제가 원하는 기능들을 모두 갖추고 있고 항상 청결한 칫솔을 사용하고 우리 아이의 구강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아원테크 칫솔 살균기는 고마운 기기입니다. 저의 리뷰를 참고하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몇 개월 사용하면서 여러모로 좋았습니다.
오늘도 온세상 리뷰를 끝까지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내일 또 다른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전자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JBL 블루투스 스피커 1년 사용기 쓸만한가?(JBL Clip2) (0) | 2019.11.02 |
---|---|
브라운 체온계 쓸만한가?(육아 필수템 IRT-6510) (0) | 2019.11.01 |
가성비 체중계 쓸만한가?(카스 체중계 HE-70) (0) | 2019.10.30 |
4K 가성비 모니터 쓸만한가?(한성 ULTRON 3279UH) (0) | 2019.10.26 |
에이프릴스톤A20 1주일 사용기(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0) | 2019.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