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코드제로A9 사용리뷰
안녕하세요. 온세상 리뷰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한글날 수요일입니다. 훈민정음 곧 오늘날의 한글을 창제해서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우리 글자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는 국경일입니다. 한글의 우수성을 마음에 품고 오늘 하루 뜻깊게 보내려 합니다.
오늘은 한글날이기도 하고 애국심이 생겨 우리나라의 대표기업 중 하나인 LG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그전까지 사용하던 청소기는 유선 일반적인 진공청소기였습니다. 선을 꽂고 몸체를 끌고 다녔으며 콘센트를 찾아다니며 넓은 공간을 청소할 땐 불편함이 많이 있었습니다. 청소기의 표본이었기에 잘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무선청소기가 하나둘 등장하였고 처음에는 예전에 사용하던 핸디형 무선청소기가 생각났습니다. 흡입력이 매우 약하고 보통 입구가 좁아 집안 청소용으로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구입배경?
하지만 점점 광고나 드라마 등 영상매체에서 등장횟수가 많아지고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간편함을 강조하는 무선청소기의 바람에 저의 멘탈도 빨려들어 갔습니다. 그 바람의 시작은 다이슨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흐름에 맞춰 청소기를 구입하려는 마음이 불쑥 생가났고 많은 고심 끝에 그래도 국산이며 AS를 생각해 LG코드제로A9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물걸레 키트입니다.
가격은?
제가 구입할 당시(2019년 5월경) 120만원정도에 구입하였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굉장히 많습니다. 나름 컴팩트한 박스하나에 잘 포장되어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 5개월째 사용중이며 모든 구성품을 다 꺼내 놓고 사진을 찍는 것 보다 메뉴얼에 나와있는 자료를 첨부하는게 좋을 것 같아 아래와 같이 첨부합니다. 모두 하나같이 다 사용을 하는 것들입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구성이였습니다.
강조 마케팅?
1.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가능
2. 국내 유일 자동 물 공급 시스템
3. 청소환경에 따라 3단계 물 분사 조절 가능
4. 강력한 흡입력을 발휘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5.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시켜주는 2중 터보 싸이클론
LG청소기의 구동 핵심 부품 구성 사진입니다. 매우 멋지며 과학이 스며들어 있음이 느껴집니다.
6. 꼼꼼하게 분리 여과시키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7. 완전 분리하여 물 세척이 가능한 필터
위와 같이 LG코드제로A9의 마케팅 내용입니다. 매우 믿음직스럽고 보기만 해도 집이 깨끗해 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실 사용기?
제품을 구입하고 5개월째 사용 중에 있습니다.
먼저 LG코드제로A9의 보관 및 충전대는 벽을 뚫어 고정하는 방식과 그냥 스탠드로 세워놓는 방식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벽에 고정하는 방식이 더 튼튼하게 LG코드제로A9을 세워놓을 수 있겠지만 집에 구멍내는 것에 부담(전세입니다.)이 되어 스탠드 형식으로 그냥 벽쪽에 세워 놓고 사용중입니다. 의외로 굉장히 지지를 잘하고 튼튼합니다.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LG코드제로A9의 충전대는 보관능력이 뛰어납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1. 청소기, 2. 물걸레 헤드, 3.걸레2장, 4. 교체흡입구 2개를 모두 보관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탠드가 청소기 충전과 여분배터리 충전이 이뤄지다보니 전기 공급이 필요한데 아래 사진과 같이 전선 정리가 깔끔하게 가능해서 미관상 훌륭합니다.
배터리 2개가 기본 제공입니다. 개당 40분 사용이 가능하므로 연속으로 최대 80분간 사용이 가능해 왠만해선 청소 중에 배터리가 없어서 못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물걸레 키트 바닥부분입니다. 전방부분에 먼지 흡입구가 있으며 물걸레 2개를 찍찍이로 부착하게끔되어 있습니다. 물걸레는 4장이 기본 제공이라 2장으로 물걸레 사용하고 나머지 2장은 마른걸레 역할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
1. 작은 헤드와 흡입범위
청소기의 헤드가 작습니다. 아무래도 청소라는게 노동이고 집안 실내를 구석구석 청소기를 밀고 다녀야하는데 먼지를 흡입하는 헤드가 작아 기존 사용 청소기에 비해 많이 밀어야합니다. 그리고 기존 청소기를 헤드 앞쪽 먼지들이 다 빨려 들어가는데 LG코드제로A9은 헤드가 지나가야 빨려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헤드내부에 롤러가 있어 더 깨끗이 들어가겠지만 좀 피곤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코너부분 청소할 때 기존청소기의 모습인데 LG코드제로A9은 헤드가 꺽이지 않다보니 아쉽습니다.
2. 무게
위에서 말한 단점처럼 헤드가 작고 흡입범위가 좁다보니 구석구석 다 헤드로 지나가야합니다. 넓은 범위를 하다보면 힘이 듭니다. LG코드제로A9은 몸체를 들고하다보니 처음 들면 바로 무게가 나간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이 무게로 계속해서 청소하면 기존 청소기 대비 힘이 듭니다.
3. 청소기 청결 유지의 귀찮음
청소기를 사용만하면 안됩니다. 청소가 필요합니다. 청소해야하는 부품이 기존 청소기보다 많습니다. 광고에서는 편하게 휴지통에 먼지를 배출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물로 바로 씻을 수 있다지만 분해해서 씻고 말리고 다시 조립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몸체가 작다보니 자주 청소해줘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4. 물걸레 키트
물걸레 키트 좋습니다. 하지만 일단 헤드를 물걸레 키트로 바꾸면 더 무겁습니다. 무게가 있어 잘닦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렇게 잘 닦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나가면 물기가 생기는데 먼지 흡입도 함께하고 있어 위생적으로도 좋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5. 공기배출의 찝찝함
진공청소기를 돌리면 공기가 본체에서 빠져나가는 흐름을 보입니다. LG 코드제로A9도 마찬가지의 진공청소기이므로 공기가 빠져 나갑니다. 하지만 그 공기 출구가 하늘을 향하고 청소를 하다보면 청소하는 사람이 직접 바람을 쐬게 되는데 99%라지만 불쾌한 느낌은 있습니다. 제가 예민한 것일 수 있습니다. 기존 진공청소기를 바닥으로 공기를 배출해서 바닥의 먼지를 띄운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6. 가격
마지막 아쉬운 점은 가격입니다. 정말 너무 비싼 가격입니다. 지금도 100만원이 넘는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데 너무 비쌉니다. 그 가격에 대한 만족감을 제공해주지는 못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총평?
이번 LG코드제로A9 실 사용기를 작성하면서 그동안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이 많이 생각났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청소기를 못쓰게되어 구입한 것이 아니기에 아쉬운 점이 더욱 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아쉬운 부분이고 사람에 따라 느끼는 부분은 차이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만듦새가 좋고 보관이 깔끔하고 다양한 흡입구를 제공하며 무선인 것의 장점이 충분히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제가 작성한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도 한번 고려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문의주시면 바로 사용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온세상 리뷰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리며 다음에 또 좋은 제품 실사용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자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XSTAND 롱텀 사용기(쿨러 효과, 가성비 최강) (0) | 2019.10.11 |
---|---|
리코 GR2 사용리뷰 아직 쓸만한가?(Feat 포지티브 필름) RICOH GR2 (0) | 2019.10.10 |
브라운 시리즈9 전기면도기 1년 사용리뷰 (1) | 2019.10.08 |
아이리버 블루투스 오디오 플레이어(IA170) 리뷰 IA160과의 차이점 (0) | 2019.10.07 |
유닉스 드라이기 리뷰(UNIX UN-A1610) (0) | 2019.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