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 미니살균기
리뷰 및 3개월 사용기
안녕하세요. 온세상 리뷰입니다.
어제 7개월만에 리뷰를 다시 시작하여 설레이는 마음으로 오늘도 리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7개월 전엔 1일 1포스팅하여 매일매일 리뷰를 하였는데 다시 그때의 열정을 갖고 해보려 합니다. 이 세상엔 리뷰할 것이 넘쳐나기 때문이죠!
요즘 다들 전염병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근무에 온라인 수업 등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마스크를 사용하고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어디를 가나 손 소독제가 비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뉴스에서도 몇 개월째 메인 뉴스는 확진자와 이 바이러스에 대한 이야기들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경각심을 갖게 되고 바이러스를 물리치기 위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게 됩니다. 나 뿐만아니라 우리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노력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전자제품은 미니 살균기입니다. 스마트폰살균기라고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구입계기
구입하게된 계기는 위의 서론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요즘 상황이 상황인 만큼 조심하고자 구입을 하였습니다. 사람을 많이 마주하게되는 직업이다보니, 내가 사용하는 물건들을 살균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구입가격
인터넷에서 검색을하면 35,000원이 보입니다. 하지만 라온 공식몰에서 구입을 하게되면 제가 3개월전에 구입했던 가격과 동일하게 32,8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박스 살펴보기
택배가 오자마자의 모습입니다. 3개월 전에 촬영해놨었습니다. 친필로 구입감사의 메시지가 적혀있는 것 왠지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99.9%살균이라는 글이 크게 보입니다.
마스크, 미용도구, 유아용품, 문구류 등등 사이즈만 맞다면 다 살균이 가능하다고 쓰여있습니다.
어제 리뷰한 락앤락 휴대용칫솔살균기와 동일한 UV-C LED를 통한 살균기입니다. 요즘같은 때에 살균에 신경써야죠! 아래에 리뷰글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6/20 - [전자제품 리뷰] - 휴대용 칫솔살균기 직장인 사용리뷰!
옆면에는 깔끔하고 이쁜 폰트로 '라온 미니 UV-C LED살균기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살균관리하세요!'라고 쓰여있습니다. 박스 색상도 이쁩니다. 중요한 건 아니죠.
반대쪽에는 수납가능 사이즈가 적혀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구입시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듯 합니다. 저는 이미 인터넷을 통해 사이즈 확인하여 구입하였습니다. 박스는 친절하고 깔끔하게 구성한 디자인입니다.
구성품
내부 모습입니다. 라온 미니살균기는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민트, 바이올렛. 저는 보라색을 좋아하여 바이올렛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밋밋할 수 있는 살균기에 포인트를 줘서 책상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고자하는 목적인지, 여튼 스티커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5핀 전원케이블이 있습니다. 마침 현재 직장에서 사용중인 휴대용 칫솔살균기도 5핀 케이블로 충전하여 사용하고 있어 잘되었다 싶었습니다.
살균기 살펴보기
하단엔 RAON이라고 새겨져있고 살균하고자하는 물건을 넣을 수 있는 도어가 있습니다.
측면에는 5핀 전원케이블 연결부가 보입니다. 아쉽게도 충전식이 아닌 연결 시에만 동작을 합니다.
전면부 상단에는 LED표시등이 두개가 있습니다. 전원여부와 살균 여부를 나타내줍니다.
하단 도어부분을 다시보면 안쪽이 보이도록 구멍이 나있습니다.
사이즈는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스마트폰살균기라고 하는만큼 왠만한 휴대폰은 들어갈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X를 사용중인데 잘 들어갑니다. 좀 커다란 휴대폰은 안들어갈 것 같긴 하군요.
바닥면은 미끄럼방지 고무패킹이 있어 자리를 잘 지켜줍니다.
도어를 여는 모습입니다. 별건 없습니다. 그냥 여는 겁니다. 자석이나, 반자동이나 그런 건 아닙니다.
도어를 열고 살균트레이를 빼낸 모습입니다. 여기에 살균할 물건을 넣으면 됩니다. 살균트레이는 도금이되어 있어 UV-C LED 빛이 반사되어 살균 대상품 뒷면까지 골고루 살균이 가능합니다. 오돌토돌하게 살짝 튀어나온 부분이 제품을 살짝 띄워줍니다.
저의 아이폰X를 넣었을 때의 모습니다. 적당히 들어갑니다.
아이폰X를 위에 얹어보았습니다.
3개월 사용기
바이러스 전염병이 종식이 되지 않고 장기화가 되면서 살균기는 열심히 가동되고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살균기로 사용을 많이하고 지인 스마트폰도 살균을 해주기도합니다. 스마트폰에 세균이 그렇게 많다고하니 매일매일 해줘야겠죠? 스마트폰살균기 용도로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요즘 매일 스마트폰과 마스크, 그리고 문구류들을 살균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문구류들이 모두 들어가고 살균이 가능합니다.
전원케이블을 꽂으면 전면부 상단에 on LED에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살균하고자 하는 물건을 살균트레이에 담고 밀어넣고 도어를 닫으면 살균이 시작되고 LED램프에 파란색으로 들어옵니다.
도어쪽 작은 구멍으로 살균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살균이 시작되면 20분간 살균되머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살균이 종료됩니다.
총평 마무리
3개월동안 열심히 사용해보았습니다. 어제 휴대용 칫솔살균기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이 살균기라는 것이 실제로 살균이 되는가에 대해서는 알수없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시국에 마음의 안정을 줍니다. 장,단점을 이야기하기에는 그냥 무난한 제품이라 특별히 좋은점이나 특별히 좋지 못한점을 찾을 순 없었습니다.
굳이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 생각해본다면 살균트레이가 작아 물건에 제약이 따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입전 사이즈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목적에는 모두 만족되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염려가 되고 마음에 안정이 필요하시거나 필요한 용도에 맞다면 라온 미니살균기 추천드립니다.
빨리 이 사태가 종식이 되어 이러한 걱정에서 해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살균기와 관련된 제품들을 구입할지 모르겠지만 오늘은 라온 스마트폰살균기? 미니살균기? 등등으로 불리는 살균기에 대해 리뷰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온세상 리뷰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에 또 좋은 제품 실사용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자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디니스 손마사지기 쓸만한가? (1) | 2020.06.24 |
---|---|
로지텍 MK850 1개월 사용기 쓸만한가? 무선 키보드 마우스 콤보 (1) | 2020.06.22 |
휴대용 칫솔살균기 직장인 사용리뷰! (0) | 2020.06.20 |
외장하드 케이스 강력추천!(HDD, SSD) (0) | 2019.11.16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 쓸만한가? (0) | 2019.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