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칫솔살균기 직장인 사용리뷰!
사용해보니 어때?
안녕하세요. 온세상 리뷰입니다.
우와 정말 이게 얼마만의 리뷰인지 모르겠습니다. 2019년 11월 외장하드 케이스 리뷰를 마지막으로 1일 1포스팅을 그만두면서 글을 전혀 올리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먼저 지인의 유튜브 도전을 도와주기 위해 블로그를 접었으며, 이후 육아로 힘든 나날들과 전염병 사태로 인한 빡빡한 직장생활이 한 몫했습니다. 무엇보다 블로그의 오랜 방치로 인해 구글 에드센스 중단도 큰 이유였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모든 이유가 해결이 되면서 다시 블로그 글을 작성하기 시작하여 너무 설레이고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오랜만에 컴백(?)한 저의 첫 전자제품은!
전염병 사태로 인해 바이러스에 민감해진 현재! 구입하여 3달째 사용 중인 휴대용 칫솔살균기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오랜만이라 리뷰가 잘 작성될 지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해 솔직하게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가격
가격은 여느 휴대용칫솔살균기보다 조금 비싼 편에 속합니다. 1만원대에도 많은 휴대용 칫솔 살균기가 있습니다.
구입이유
앞에 서론에서도 잠깐 이야기를 했지만 구입하게된 이유는 전염병으로 인해 바이러스에 민감해진 이유입니다. 바이러스에 관심을 갖고 여러 검색을 하던 중 집에는 칫솔 살균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직장에서는 살균기가 없어 그냥 방치해둔 칫솔이 생각이 났습니다. 세균이 득실득실하다는 칫솔, 변기보다 세균이 많다는 칫솔!
그래서 주저하지 않고 검색을 했고 휴대용이라 큰 기능은 기대를 안했고 여러 제품들에게 큰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다양한 전자제품을 사용해보았을 때, 가성비를 많이 생각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고, 그래도 락앤락이라는 반찬통으로 친근하고 뭔가 대기업 느낌이 나는 락앤락 휴대용 칫솔살균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가정에서 사용 중인 칫솔살균기 리뷰도 있었습니다.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9/10/31 - [전자제품 리뷰] - 칫솔살균기 쓸만한가?(아원테크)
락앤락 휴대용 칫솔살균기 박스 및 구성
박스는 자그마하게 이쁩니다. 이상하게 저만 그런가 LocknLock이라는 저 브랜드에 이상한 믿음이 갑니다. 전면엔 99.9%라는 스티커가 붙어 있고 몇 가지 기능에 대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 상단엔 심플하게 칫솔을 장착했을 때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네요! 마트에 걸어서 진열하는 박스 형태입니다.
뒷면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모델명 ENR421, 1인용 휴대용 칫솔살균기이며 사이즈는 51*51*22mm로 컴팩트합니다. 제조국은 역시 중국이군요.
내용물을 모두 꺼내보면 정말 단촐합니다. 충전케이블, 자석, 본체, 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하여 사용하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자석으로 부착해놓을 수 있는 것도 선택에 큰 역할을 하였씁니다.
가장 중요한
휴대용 칫솔살균기 본체 살펴보기
먼저 가장 많이 보는 전면부 입니다. 색상은 코랄핑크/민트/다크그레이 3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레이를 좋아하고 직장 책상이 현대적(?)인 느낌이라 다크그레이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투명창이 작게 있어 칫솔 살균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입니다. 통풍구가 보이고 삽입형 자석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위의 구성품에서 보았지만 추가로 스페어 부착형 자석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벽면에 동봉된 자석을 붙여놓고 본체의 자석을 통해 그곳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덮개를 열었을 때의 내부 모습입니다. 칫솔 헤드부분을 꽂을 수 있도록 실리콘부위가 있고 왠만한 칫솔들은 고정이 잘 됩니다. 그리고 안쪽 홈에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의 DNA를 파괴시키는 UV-C태양광을 그대로 재연한 LED램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락앤락 휴대용 칫솔살균기의 도어를 열었다가 닫으면, LED램프가 3분간 동작하며, 아래 사진과 같이 파랑색이 점등 됩니다. 이는 살균중을 나타내는 램프 색입니다.
아래와 같이 도어의 작은 창을 통해 세가지 색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색상을 통해 살균중, 충전중, 충전 완료를 알 수 있습니다. USB 5핀 케이블 충전방식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요즘 5핀을 쓰는 제품이 없다보니 따로 케이블을 하나 둬야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요즘 책상을 깔끔하게 하려고 노력하는 중이라 그렇습니다.^^
직장에서의 사용기
먼저 설명서에도 자세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새제품을 사면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서 오랜시간 사용하고 싶은 생각이 있지만, 워낙 단순한 제품이라 설명서가 필요없습니다.
저의 직장 사무실 파티션입니다. 락앤락 휴대용 칫솔살균기를 선택한 이유!!
파티션이 모두 철이라 자석이 잘 붙습니다. 그래서 마그네틱 아이템들을 많이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락앤락 휴대용 칫솔살균기도 무리 없이 잘 붙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칫솔헤드가 약간 크지만 잘 들어갑니다. 켄트 칫솔입니다. 정말 좋은 칫솔 같아요. 여튼 칫솔이 잘 들어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어를 닫으면 바로 살균으로 들어갑니다. 3분간 동작 후에 자동으로 꺼집니다.
작동중 후면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뭐 별건 없습니다. 통풍구로 바람이 나온다던지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총평 마무리(단점 및 장점)
- 장점
1. 무엇보다 바이러스로부터 내 칫솔을 보호해준다.
2. 충전식이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3. 충전 후 몇달을 쓴다.(충전 후 70회 사용가능)
4. 작고 가벼워(27g) 이동하기(출장 등)에도 편리하다.
5. 후면에 자석이 장착되어 있어 부착하기 좋다.
- 단점
1. 실제로 바이러스를 없애주는지는 모른다.
2. 2만원 후반대로 비싸다.
3. 물기를 제거하진 못해 항상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서 넣는다.
4. 고장나면 어쩌나 싶다.
이상 3개월간 사용해본 락앤락 휴대용 칫솔살균기 리뷰였습니다. 쓰면서 불편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냥 이 칫솔살균기가 살균은 하는데 실제로 바이러스가 없어지는가에 대해서는 체감할 수 없어 아쉽습니다. 하지만 기분이라도 없어지는 느낌이니 만족하며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요즘같이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마당에 여러분도 바이러스로부터 자신과 우리 가족을 지켜보는게 어떨까요!?
오늘도 온세상 리뷰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에 또 좋은 제품 실사용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자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MK850 1개월 사용기 쓸만한가? 무선 키보드 마우스 콤보 (1) | 2020.06.22 |
---|---|
내 물건을 살균하자! 라온 미니살균기 리뷰 및 3개월 사용기 (0) | 2020.06.21 |
외장하드 케이스 강력추천!(HDD, SSD) (0) | 2019.11.16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 쓸만한가? (0) | 2019.11.15 |
갤럭시탭S6 난 이렇게 쓴다! 1탄! (1) | 2019.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