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S6 난 이렇게 쓴다! 1탄!
안녕하세요. 온세상 리뷰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날입니다. 지금 고3 학생들은 12년간의 모든 노력을 쏟아붓고 있을 겁니다. 저도 수능때가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요즘은 수능의 비중이 많이 약해져서 이전만 못한 수능이지만 이번 이슈된 사건으로 인해 수능의 비중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어 수능한방! 이라는 말이 다시 부활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자식이 있는 입장에서 조금씩 신경이 쓰입니다. 잡담이 길었네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이 아마 대학교에서의 새출발을 위해 구입을 고려하는 제품 중 하나인 태블릿PC입니다. 이전에 UNBOXING 리뷰를 작성하고 이번에는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장면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이전 UNBOXING 리뷰는 아래 링크를 달아 두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2019/10/23 - [전자제품 리뷰] - 갤럭시탭S6 어때? 언박싱!
첫째, 야간모드+블루라이트 필터
첫째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야간모드와 블루라이트 필터 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검정배경화면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모니터, 스마트폰, TV 등 눈이 많이 혹사를 당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태블릿은 자기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전등을 끄고 사용하다보면 눈이 많이 아프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예전에 충격적인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는데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보면 눈에 굉장한 악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눈을 조금이나마 보호하기 위해 야간모드와 블루라이트 필터를 사용합니다.
상단바를 내리면 야간모드와 블루라이트 필터를 선택하면 활성화 할 수 있수 있습니다. 야간모드는 '예약 시간에 켜기'가 가능하여 적절히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눈 보호를 위해 항상 켜둡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또한 길게 누르고 있으면 '필터강도', '지금켜기', '예약 시간에 켜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필터강도를 중간으로하고 지금켜기를 활성화하여 항상 블루라이트 차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기능을 켜면 기본제공앱들은 모두 검정 베이스로 바뀌어 눈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이점이 애플의 블랙모드와의 차이입니다. 갤럭시가 좋습니다.
이렇게 뉴스 기사들도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또한 검정화면입니다.
둘째, 빵빵한 스피커로 영상시청
갤럭시탭S6 난 이렇게 쓴다! 두번째는 영상 시청입니다. 갤럭시탭S6의 화면 비율은 경쟁작인 애플의 아이패드보다 영상보기에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집중도가 좋습니다. 또한 스피커의 음량이 우수하여 몰입감을 선사해줍니다.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것은 화장실에서 입니다. 샤워를 하는 시간동안 노래나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이 매우 만족도가 높습니다.
항상 샤워를 하는 시간도 의미있게 보내고 뭔가를 배울 수도 있다는 것에 좋다고 생각됩니다.
셋째, 영상보며 메모하기
갤럭시탭S6 난 이렇게 쓴다! 세 번째는 영상을 보며 메모하기입니다. 와이프가 요리를 안하고 있어 이러다 굶어죽거나 인스턴트로 자녀의 건강도 안좋아지겠다는 생각에 간단한 요리나마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다보니 재미도 있고 자신감이 붙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잠깐이나마 쉬는 시간에 오늘 저녁을 뭘해먹나 생각하며 갤럭시탭을 사용하여 검색하고 레시피를 작성합니다.
요즘 요리를 쉽고 잘 알려주는 채널들이 많습니다. 분할 화면기능을 사용하여 한쪽에 영상을 켜두고 나머지 한쪽엔 삼성노트앱을 켜둡니다. 그래서 영상을 보면서 필요한 내용을 S펜으로 작성합니다. 악필이라면 걱정할 것 없습니다. 삼성노트앱은 필기한 것을 매우 정확하게 텍스트로 바꿔줍니다.
계란볶음밥 만들기를 보며 간략하게 필기를 한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영상이 진행되면서 삼성노트앱을 팝업화면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투명도 설정도 가능하여 영상을 시청하며 편하게 필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작성한 것들은 모두 삼성노트앱에 저장이 됩니다.
넷째, S펜을 활용하는 PENUP!
갤럭시탭S6 난 이렇게 쓴다! 네 번째 활용은 S펜을 활용하는 PENUP앱 이야기입니다. 삼성의 S펜은 정말 발군입니다. 가볍고 필기감도 훌륭합니다. 이런 S펜을 저는 PENUP앱을 통해 재미있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컬러링입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그런 스트레스를 치유해주고 마음에 평온이 찾아오게 해준다하여 한때 컬러링북이 인기가 많았죠. PENUP앱은 컬러링을 갤럭시탭에서 S펜을 통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저도 머리가 복잡하고 할 땐, 멍하니 PENUP 컬러링을 합니다. 다양한 도안들이 있어 취향에 맞게 다양한 펜과 색상으로 힐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PENUP앱에서 좋아하는 기능은 라이브 드로잉입니다. 그림을 잘그리는 사람이 그리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그 위에 자신이 스케치를 해보며 그림실력을 늘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림은 못그리지만 잘 그리고 싶은 저에겐 도전이고 즐거움입니다.
다섯째, 카메라 텍스트 추출 기능!
갤럭시탭S6 난 이렇게 쓴다! 다섯번째는 텍스트 추출 기능입니다. 보통 회사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가 급히 회의에 호출이 될 때나 프린터 할 시간이 없을 때, 아니면 메신저로 활용하고 싶은 문서사진이 왔을 때 갤럭시탭으로 사진촬영 후 텍스트 추출하여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이번 리뷰를 위해 메모장에 몇 글자 작성한 것입니다. 컴퓨터 화면을 갤럭시탭S6로 촬영한 것입니다.
그리고 사진앨범에서 아래 눈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범위가 지정되고 텍스트추출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추출이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추출한 텍스트가 뜨고 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고 노란 펜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을 선택하면 복사가 됩니다.
그리고는 삼성노트앱을 실행해 붙여넣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붙여넣기가 완료됩니다. 약간 부족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지만 이정도면 매우 훌륭하여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정리하면 됩니다. 이 기능을 보시면 본인의 업무나 상황에서 사용할 방법들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갤럭시탭S6 난 이렇게 쓴다! 1탄이었습니다. 아직 더 많이 남아있어 시리즈로 제작하고자 합니다. 2탄도 많이 기대해 주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위의 기능들은 갤럭시탭S6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니 소유하고 있는 태블릿 안드로이드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온세상 리뷰 끝까지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내일 또 좋은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전자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장하드 케이스 강력추천!(HDD, SSD) (0) | 2019.11.16 |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 쓸만한가? (0) | 2019.11.15 |
와콤 인튜어스 쓸만한가?(CTL-6100WL) (0) | 2019.11.13 |
로지텍 웹캠 Brio 쓸만한가? (0) | 2019.11.12 |
갤럭시 버즈 쓸만한가? (0) | 2019.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