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 TFG155 아직 쓸만한가?
가성비는?
안녕하세요. 온세상 리뷰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불금과 즐거운 주말을 보낼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활동적이시라면 밖의 나들이와 액티브한 운동도 하실 것이고 휴식이 필요하다면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실 겁니다.
저는 오늘 불금 집에서 노트북으로 조용히 영화와 밀린 드라마를 시청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오늘 계획을 생각하다보니 매일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 리뷰를 히야겠다 생각하였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노트북은 2018년 구입한 한성컴퓨터 TFG155 입니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구입 계기
이전 브리츠 사운드바 BA-R9 리뷰에서 말했지만 게임을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무료한 삶 속에서 어린 시절 게임에 빠져 살던 때가 가슴이 뛰었고 행복감을 느꼈던 때라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무슨 게임을 할지는 모르니 일단 고성능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결심했습니다.(현재는 예전같지 않은 게임 실력으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 삼성, LG, ASUS, HP를 사용했었고, 나름 컴퓨터 기기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브랜드보다는 사양만 보고 검색을 했습니다. 물론 가격이 1순위로 생각했죠.
가격
2018년 구입 당시 SSD 500GB, RAM 16GB로 사양을 올려 120만원 정도에 구입하였고, 현재 2019.10 기준 가격은 100만원 채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니 이벤트로 'SSD, RAM 더블로 가' 가 진행되고 있고 그럼 제가 2018년 구입할 때 사양과 동일합니다. 역시 전자제품은 늦게 살수록 이득이죠. 속이 쓰립니다. 그래도 1여년 동안 잘 쓴 것에 만족합니다.
외관 및 디자인
외관과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한성 TFG155의 디자인은 심플 그 자체입니다. 한성컴퓨터 표시가 전혀 외관에서는 찾아볼 수 없이 그냥 깨끗합니다. 크기와 무게에 대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겉판의 애플로고는 스티커를 붙인 것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노트북 사이즈 : 359.8(W) X 243.3(D) X 19(H) mm
- 노트북 무게 : 1.87kg(배터리 포함)
노트북을 펼쳤을 때 모습입니다. 내부도 깔끔합니다. CANON 스티커 붙은 곳에 한성이라고 네임이 써있습니다.
고성능 노트북 답게 충전기 어댑터가 큼지막합니다.
최대로 노트북을 펼쳤을 때의 각도입니다.
TFG155 좌우 포트 구성은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있을 것 다 있는 구성입니다.
TFG155의 뒤편 단자 모습입니다. 전원단자와 디스플레이 단자가 뒷쪽으로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께가 얇은 것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촬영한 실물도 보시고 참조바랍니다.
TFG155 노트북 바닥부분입니다. 시원하게 뚫여있는 모습입니다.
전면 사진 다시 한번 올립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애플로고는 스티커입니다.
전원버튼과 절전버튼이 자리하고 우측상단에 위치합니다.
TFG155 디스플레이(화면) 아래쪽에 카메라가 있습니다.
매우 얇은 베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덮개를 제거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성능 스펙
한성컴퓨터의 노트북 TFG155의 성능 스펙을 나열해보면,
- 프로세서 : 커피레이크 Intel Core i7-8750H Processor
- 시스템 메모리 : DDR4 16GB(기존8GB에서 업그레이드) (2Slot/MAX 32GB)
- 디스플레이 : IPS 계열 / 15.6인치, 1920X1080 Full HD / GTG 7ms
- 색 재현률 : NTSC 72% / sRGB 100%
- 그래픽(VGA) : NVIDIA GeForce GTX 1050Ti GDDR5 4G
- 저장장치 : M.2 500GB SSD (기존 240GB에서 업그레이드)
- ODD(CD룸) : 없음
- 블루투스 : Bluetooth 5.0
한성노트북에 기본 제공하는 GamingCenter에서 다양한 성능 모드나 키보드 라이트 셋팅까지 다양하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자판의 라이트가 이뻐 한번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이전에 리뷰하였던 NEXSTAND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정면모습입니다. 튼튼하게 지지해 줍니다.
내가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
1여년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 한성컴퓨터의 노트북 TFG155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장점"
-디자인
- 쿨러 소음
쿨러는 평소는 문제 없는데 고성능으로 전환하면 쿨러 소리가 커집니다. 하지만 다른 게이밍 노트북도 확인해보니 마찬가지입니다. 필요한 기능이고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니 감수하며 사용 중입니다. 동영상으로 한번 준비해보았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처음이신 분들은 확인해주세요.
총평
이번 리뷰 내용이 와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살면서 게이밍 노트북을 처음 구입한 것이라 그럴 수 있습니다. 그래도 주변에 게이밍 노트북을 갖고 잇는 사람이 많아 비교해보고 살펴보았을 때 한성컴퓨터의 TFG155 노트북은 가성비가 뛰어나고 성능도 우수한 기기라고 생각됩니다. 큰 회사의 브랜드가 아니라 처음에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구입을 하였지만 1년이란 시간동안 매일같이 사용하는데 있어 부족함을 느끼지 못한 것이 한성 TFG155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디스플레이의 포트 수, 전원 단자의 위치, 쿨링시스템, AS 센터, 가성비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한성컴퓨터 TFG155는 앞으로도 나의 업무와 작업에 큰 역할을 해줄 동반자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사용을 할 것이고 특이사항 발생 시나 노트북 교체 시 다시 리뷰를 하며 비교하겠습니다.
오늘도 온세상 리뷰 끝까지 봐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내일 또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전자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니 A7 6년 사용기 아직 쓸만한가?(장점, 단점) (0) | 2019.10.20 |
---|---|
BOYA BY-M1 방송용마이크 개봉 및 사용기 (0) | 2019.10.19 |
브리츠 사운드바 쓸만한가?(Britz BA-R9 Soundbar) (0) | 2019.10.17 |
QCY T1 약 1년 사용기 장단점 (0) | 2019.10.16 |
초소형 녹음기 KVR-21 테스트 후기 (0) | 2019.10.15 |